본문 바로가기
생활tip

은행별 환전 수수료 비교 및 외국 동전 환전 알아보기

by vou4u 2016. 8. 25.

예전에 비해 우리나라에서 해외로 여행, 출장, 이민을 가는 비율이 굉장히 많이 증가 했는데요. 그에 따라 시중 은행에서도 환전시 할인해 주거나 우대를 해줘서 많은 고객을 확보하려고 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은행별 환전 할인율을 한번에 비교해 볼 수 있는 은행별 인터넷 환전수수료 할인율 비교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내년부터 은행별 인터넷 환전수수료 할인율을 한번에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 한다고 합니다.

 

 

검색창에 "전국은행연합회" 를 검색하시거나 www.kfb.or.kr에 접속해 환전 수수료를 비교할 수 있고, 인터넷으로 환전을 신청한 후, 공항에서 찾을 수 있으며, 공항에서 수령할 수 있는 외국 통화도 40개국 이상의 통화로 늘어난다고 합니다.

 

 

최근 해외여행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환전 관련 소비자 불편이 늘어나 이를 해소하기 위한 조취라고 합니다.

 

해당 서비스는 금감원에서 시행하는 것으로 은행별 인터넷 환전 수수료 할인율과 환전이 가능한 통화 종류등을 비교 게시해 해외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일일이 은행에 전화를 걸거나 영업점을 방문 하지 않아도 본인에게 가장 유리한 은행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며, 은행별 인터넷 환전 수수료 할인율은 20~29% 가량 큰 차이가 나지만 현재 한번에 비교가 가능한 곳이 없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인터넷으로 환전 신청 뒤, 공항에서 수령할 수 있는 외국 통화는 어떤게 있을까요?

 

일단, 은행영업점에서도 구하기 어려운 인도네시아 루피아, 베트남 동, 러시아 루블 화도 인터넷으로 환전 신청 후 공항에서 수령할 수 있고, 신한은행 44종, 우리은행 43종, KEB 하나은행 44종으로 대부분의 시중은행은 공항에서 받을 수 있는 통화의 종류가 늘어나 고객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은행 영업점에서 환전을 해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환전시 개인 신분증을 보여줘야 하고, 인터넷으로 할 경우 본인인증 절차를 거친 후 로그인을 해야 환전이 가능했으나, 앞으로 100만원 이하의 소액 환전시, 본인인증 절차 없이 간단하게 신청이 가능 합니다.

 

 

해외여행시 가장 불편한 점 중 하나가 바로 동전인데요. 현지에서 쓰고 남은 동전은 한국으로 가져와도 환전을 할 수가 없어 가장 귀찮은 것중 하나인데요.

 

버리기는 아깝고, 또 언제 그 나라를 갈지도 모르고, 환전도 안되니 처리하기 난감했는데, 현재까지는 외국동전 환전 서비스를 해 주는 은행은 KEB 하나은행에서 미국달러와 일본 엔화 등 8개 통화를 환전 할 수 있었는데요. 앞으로 신한, 우리, 국민은행에서도 외국 동전을 환전 할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오늘 은행별 환전 할인율 비교하는 방법 및 외국동전 환전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똑똑하게 환전하시고 저렴하고 즐거운 여행 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