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래 빨리말리기 , 급할 때 써먹는 유용한 지식
오늘 입으려고 했던 옷이 마르지 않아 당황하거나 난처했던 경험 다들 있으시죠? 그냥 입자니 냄새나고 찝찝할 것 같아 입지도 못하고...이럴 때 옷이 빨리 말랐으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도 들고 잘 마른 뽀송뽀송한 옷이 얼마나 고마운지도 생각하게 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급하게 나가야 하는데 세탁한 옷이 마르지 않은 경우 빠르게 빨래 말리는 법 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빨래를 널 때, 통풍이 잘 될수 있게, 20~30cm의 간격으로 널어줘야 효과적으로 빨래를 말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빨래 밑에 숯이나 신문지를 놓아두면, 숯과 신문지가 제습제 역할을 해서 빨래가 빨리 마르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충분한 간격으로 빨래를 널고, 신문지와 숯도 준비를 했는데 빨래가 마르기도 전에 옷을 입고 나가야 하는 상황이 올 수도 있겠죠? 아래 소개해 드리는 방법대로 해 보세요.
1. 헤어드라이기 건조법
비닐봉지를 하나 준비하시고, 한 쪽 모서리 끝 부분을 조금 자른 후, 말리실 빨래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비닐봉투 입구에 바람을 쏘이면 헤어드라이 열기가 습기를 뚫어놓은 비닐봉투 구멍으로 내보내기 때문에 빨래를 빨리 말릴 수 있습니다.
뜨거운 바람으로 비닐이 녹을 수 있으니, 적당히 식혀 주면서 해 주시기 바랍니다.
2. 다리미 건조법
아직 충분히 마르지 않은 옷을 위에 손수건 정도 하나를 덧대고 다림질을 해 주시면 빨래가 금방 마르는 것을 눈으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3. 전자레인지 건조법
전자레인지 건조법의 경우 양말이나 속옷과 같이 작은 빨래를 전자레인지로 3분만 돌려 주세요.
빨래에서 김이 피어나는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전자레인지의 열기가 습기를 다 날려버려 빨래를 빨리 말려 줍니다.
지금까지 빨래를 효율적으로 말릴 수 있는 건조법과 아직 마르지 않은 빨래를 빨리 말리는법 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가벼워 보일 수 있는 정보지만, 혼자 자취하는 대학생이나 직장인에게는 급할때, 정말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정보라고 믿습니다.